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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통계청과 각 기관에서 필요한 통계를 각자 생산하는 분산형 통계 작성 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앙통계기관인 통계청은 각 기관에서 작성되는 통계의 조정 및 품질관리 등으로 국가통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통계청에서는 통계법 제9조~제13조에 의거해 추진해 온 정기, 수시, 자체통계 품질진단 및 개선 활동을 통해
국가통계 품질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과제를 도출, 개선토록 함으로써 국가통계 전반의 품질 수준 향상과 함께 통계 품질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최근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통계데이터 기반 정책수립을 위한 통계 작성 및 품질관리의 중요도가 증대됨에 따라,
현 국가통계 품질진단 제도의 개선을 위해 다양한 국민분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반영하고자 하오니,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국가통계 품질진단 제도: 통계이용자들이 고품질의 국가통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통계작성절차* 중심의 품질진단(정기/수시/자체)을 실사하여 그 결과를 작성기관에 환류 및 관리
* 통계기획-설계-자료수집-자료처리, 분석-통계공표, 관리, 서비스
<설문 개요>
◎ 추진목적 : 국가통계 품질관리제도 개선을 위한 국민 의견 수렴
◎ 설문대상 :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 조사기간 : ‘22. 9. 29.(목) ~ '22. 10. 28.(금)
◎ 설문문항 (6개 문항)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 (어진동)
소통24 콜센터 1522-0561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일 24시간, 수어상담 평일 09:00~18:00)누리집(홈페이지) 관련 요청하기누리집 (홈페이지) 이용 및 문의사항 mjekim@korea.kr